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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설/기>차압밸브의 작동원리.

송유성[솔바] 2006. 2. 2. 15:18

 

<솔바이야기>

차압변 작동원리를 위해 내부 구성부분을 정확히 숙지하신후 아래의 작동원리를 이해하시길.

우선 차압변은 맨처음부터 OPEN CLOSE타입으로 맨처음부터 닫혀있다가 보일러및 각종장치의 운전에 의해 차압이 발생되면 열리는 방식의 밸브입니다..운전시 발생되는 차압을 리턴배관쪽으로 도피시키는 일종의 바란싱밸브 라고 이해하는것도 좋을듯합니다.

 

부연설명하자면 차압은 관경의 결정에 따라 0.5 ~2.0KG 범위내에서 선정하는것으로 동일조건상(동일유량)에서 차압범위를 적게하면 차압밸브관경이  커집니다...

 

가끔 "차압은 얼마로 하는것이 좋을까여"질뭉을 받곤 하는데 그것은 헷다사이의 차압변 설치공간이 충분하냐에 따라 탁력적으로 선택하는것이 좋을듯하다. 차압변 전후로 배관의 공간이 없어 너무 짧게 연겨하면 배관 와류현상으로 인한 오동작이 발생되기 때문에 가급적 여유롭게 차압을 선정하는것이 좋다.

 

 

 

 

 

차압의 범위를 많이 두면 배관내 부하변동에 대해 너무 느리게 반응하므로 각장비의 사용년한에도 그 영향을 미칠것이며 차압범위가 너무 작으면  도피된 압력부하가 팽창탱크와 연동하여 작동하므로 팽창탱크의 공기충압에 대한 자주 점검을 해야 할것입니다.

 

참고로 차압밸브에 대해 공부를 한다면 차압밸브와 팽창탱크의 관계에 대해 연동하여 생각해야 하며 나아가 차압밸브의 개폐에 따라 팽창탱크내부의 수실에 팽창의 변화에도 바로 영향을 주기때문입니다.....

 

 

참고로 사진자료는 신우공업(주)에서 발췌한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