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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압 유량 조절 밸브의 작동원리에 대한 이해

송유성[솔바] 2007. 2. 13. 00:48

차압유량조절밸브란

 

난방배관내 정상으로 난방순환이 진행하도록 설치하는 밸브로서 상부의 스프링부분을 조이고 풀어서

배관내 유량을 설정할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정상운전시에는 항상 밸브시트가 열려있어 난방을 순환

하도록 한다. 그래서 normal open이라고 지칭한다.

 

차압유량조절밸브와 차압밸브의 큰 차이는 바로 다이아후램실의 공급측,환수측 연결 압력관의 위치이다. 차압유량조절밸브는 다이아후렘실의 역학적 위치때문에 압력계가 상부와 하부 같은 방향으로 같이설치되므로 작동원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듯하다.  

 

 

 

<차압유량조절밸브의 작동원리>

.

난방수의 정상작동중에 밸브시트의 무게와 유량으로 조정된밸브시트의 무게에 맞춰 다이아후렘실의

무게중심을 맞춰놓은상태에서 시트의 중심이 되게 다이아후렘을 조정한다.

동일한 압력조건에서는 즉 차압이 발생하지 읺는 조건에서는 난방수의 흐름이 원활하다가. 

 

 

차압이 발생하면 차압차만큼 다이아후렘의 균형이 파괴되어 아래로 내려가게 되어 결국 다이아후렘과 연결된 밸브시트가 내려가 닫힘으로서 차압이 소진되거나 없어질때까지 밸브를 닫게 된다.

 

다시 차압이 소진되면 다시 다이아후렘이 평행상태가 되어 밸브가 열리고 하는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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